노스쇼어는 하와이에서도 자연이 특히 잘 보존되어 있는 지역이다. 울창한 숲과 푸른 하늘, 그리고 끝없이 펼쳐진 태평양의 수평선이 그야말로 힐링에 적합한 곳이다. 짚라인(Zipline)은 이 풍경을 한 눈에 담으면서 하와이의 대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짚라인을 따라 뛰어내리면 샘솟는 아드레날린과 함께 아찔한 활강이 시작되고, 마치 자연을 가로질러 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정신없이 소리를 지르다보면 스트레스도 해소된다. 처음 발을 떼기까지는 겁이 나지만, 한 번 발을 딛고 나면 어느순간 즐기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클라임 웍스 짚라인은
특히 클라임 웍스 짚라인(Climb Works Keana Farms Zipline)은 오아후에서 가장 길고 높은 짚라인 투어로 유명하다.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8개의 짚라인 코스가 마련돼있는데, 가장 긴 코스는 약 0.8㎞에 달한다. 짚라인 외에도 코스에는 ATV로 오프로드를 누비는 체험과 하늘 위를 걷는 듯한 스카이 브릿지 등 간단한 트레킹이 포함돼 있어 더욱 다채롭다. 장비는 최신 기술로 만들어진 데다, 체험 전 전문 가이드가 철저한 안전 교육을 진행한다. 짚라인은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설계됐는데, 클라임 웍스는 환경 보존과 지역 사회와의 조화를 중요시하며 운영되는 액티비티 시설로도 알려져있다. 무려 7,600개 이상의 리뷰에도 구글 평점 5.0을 유지하는 이유가 있다.
액티비티 장단점
클라임 웍스 짚라인의 장점은 정말이지 질릴 때까지 짚라인을 탈 수 있다는 것이다. 국내에서 유사한 체험을 하려면 기껏해야 두어번 짚라인을 타는 것이 전부지만, 클라임 웍스에선 "아니 대체 언제 끝나나" 소리가 절로 나온다. 코스가 약 세 시간에 달하다보니 당연한 일이다. 발밑이 점점 낮은 평지에서 깊게 파인 숲까지 짚라인 난도가 올라가는데, 동시에 타는 이의 숙련도도 높아져서 후반부엔 자연스레 다양한 기술(?)을 시도하게 된다. 정석으로 뛰어내려 눕는 자세 말고도 연체동물처럼 축 늘어지거나, 위아래를 뒤집거나, 뱅글뱅글 돌거나, 가로로 여유롭게 누워 팔로 머리를 괴는 등 짚라인의 고수가 될 수 있다. 스릴감과 함께 아름다운 오아후의 풍경을 원 없이 만끽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결혼 기념일 선물로 짚라인 체험을 하러 온 미국인 노부부도 우리와 함께 코스에 임했는데 보기 좋은 모습에 인상이 깊었다.
단점은 굳이 언급하자면 앞서 언급했듯 짚라인에서 뛰어내리는 일이 반복되다보니 질릴 수 있다는 점 정도다. 아무래도 여럿이 이용하는 장비다보니 약간 냄새가 나는 헬멧이나 조끼도 있었다. 그늘 없이 짚라인을 3시간 정도 타다보니 코스가 끝날 때쯤엔 어느새 꾀죄죄해지게 된다. 청결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고려해야 할 부분이겠다. 물론, 지상에서 높이가 150피트까지도 되다보니 일행 중 고소공포증이 있는 경우엔 피해야지 싶다. 가격대는 당시 체험에 비하면 비싼 편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최근 원달러 환율이 많이 높아진 상황이라 꽤나 만만치 않다. 인당 179달러이니, 현재 기준 환율 1,460원으로 환산하면 한화 26만 원 상당이다.
클라임 웍스 짚라인 체험 전 알아야 할 것
운동화와 편한 활동복 차림이 좋다. 여성이라면 치마는 피할 것. 소지품은 짚라인 코스 시작 전 사물함에 맡길 수 있다. 휴대폰이나 고프로 등을 소지하고 짚라인을 탈 수 있지만, 떨어뜨려 분실하는 경우가 많으니 목걸이나 손목걸이 등을 준비하는 편이 좋겠다. 햇볕이 강해 선크림과 선글라스 등도 필수다. 체험 가능 연령은 7세 이상, 270파운드 체중 제한도 있어 미리 잘 살펴봐야 한다. 70파운드 미만 어린이는 가이드와 함께 탑승하는 탠덤 투어를 할 수 있다. 투어는 미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 하며 48시간 이내 변경, 취소, 노쇼는 환불되지 않는다. 투어 시작 48시간 전의 변경, 취소는 전액 환불된다.
<클라임 웍스 짚라인>
-운영시간 : 오전 8시~오후 5시 / 일요일 휴무
-연락처 : 808-200-7906
-이메일 : aloha@oahuzipline.com
-주소 : 1 Enos Rd, Kahuku, HI 96731
-홈페이지 : http://climbworks.com